실내식물(室內植物)/관엽(觀葉)식물

노령층, 화훼상품 선호

서핑 2006. 10. 23. 12:24

 노령화 현상이 화훼상품의 판매를 촉진하고 있다. 네덜란드 생산위원회에 따르면 절화를 구입하는
소비자중 26%가 65살 이상이고 34%는 50살과 65살 미만이다. 또 꽃 화분의 경우 37%의 소비자가 65살 이상,32%는 50살에서 65살 미만이고 일반 화분은 14%가 65살이상, 31%가 50살에서 65살 미만이다. 이같은 현상은 노년층이 식물과 같이 살아있는 상품을 구입해 식물이 변해가는 과정을 지켜보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노령화 현상으로 부유한 노년층이 증가하고 있어 앞으로도 50살 이상 소비자들의 화훼상품 소비는 증가 할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농민신문의  해외유통정보를 인용>